본문 바로가기

경제

항공주 - Spirit AeroSystems Holdings

최근 한국의 확진자 수가 300명이 넘어가고, 미국의 확진자 수가 하루 18만 명을 넘는 등 악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좀처럼 사그라들지 않는 코로나 19지만, 그럼에도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유럽, 러시아, 미국 등의 제약회사에서 백신 개발이 임상 3상에 들어가는 등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거죠.

코로나 19에 적응하면서 많은 공장이 재가동함으로써 되살아난 기업들이 많은 반면, 아직 어려움을 면치 못하는 기업들도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가 항공, 여행업이죠. 

아직은 해외여행이나 출장 등을 다녀오기가 굉장히 힘들어요. 물론 2주씩 격리하고 다녀오겠다 하시는 분들도 가끔 계시지만 그리 많지 않죠. 하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참고 있기 때문에, 지금 열심히 개발 중인 백신이 완성된다면 여행의 수요가 폭증할 거라 예상합니다. 

그렇게 증가하는 여행객 수에 따라 상승하는 종목으로 저는 비행기 부품 제조업을 생각하고있습니다. 

 

Spirit AeroSystems Holdings(SPR)


어떤 회사인가?

SPR은 비 OEM (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항공기 부품 설계 및 상업용 항공기 구조물 제조업체입니다.

동체 시스템, 추진 시스템 및 날개 시스템의 세 부분으로 운영되고, 동체의 시스템과 생산/동력 엔진/날개 및 날개의 구성요소들을 생산합니다. 비행기 부품의 유지 보수, 수리 및 정밀 검사(MRO)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1927년에 창립된 역사가 깊은 회사구요. spirit AeroSystems, Spirit AeroSystems International holdings, Fiber Materials 등 많은 자회사를 갖고있는 회사입니다. 

직원 수는 약 17,000명인 거대한 회사이고, 분야는 항공 우주 및 방위 산업에 해당합니다. 

다만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항공업이 어려워지다보니 덩달아 주가가 이렇게 떨어졌는데요. 최근에는 백신 개발에 따라 경기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어 주가가 약 50% 정도 올랐습니다. 

지금까지는 경제가 악화되면 어떤 종목들이 회복하는지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아직 회복되지 못한 종목들에 투자해보겠습니다. 파산하지 않으면 곧 있을 여행에 대한 큰 수요를 맞아 주가가 오를테니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