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주식 매매일지 - JW 홀딩스

오늘은 약간 생각없이 주식을 사고 팔아봤어요 ㅋㅋㅋ

회사에서 점심을 먹다가 이런저런 주식 이야기를 하고있었어요. 화이자에서 백신을 개발해서 그 여파로 관광, 항공, 물류 등등의 주가가 요동치고 있다는 그런 얘기를 하고있었는데, 갑자기 선배가 JW 홀딩스를 사라고 이야기했어요. 정확히는 다른데서 그 이야기를 들었다고 했죠. 

그래서 살펴봤습니다. JW홀딩스가 어떤 회사인가.

JW홀딩스는 그룹사에서 생산하는 원료, 완제의약품, 의료기기 등의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관리업무 대행 서비스, 자회사의 지분이익, 브랜드 사용료 수입, 계열사 관리 등을 통해서도 수익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지주회사인거죠.

더보기

지주회사란?

다른 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사업활동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하는 회사. 넓은 뜻으로는 지배관계의 유무에도 불구하고 타회사에 대한 자본참가를 주목적으로 하는 회사를 말하는 것으로 증권투자회사 등도 속한다.

 

의료산업이 앞으로 좋을 것 같기도 해서 관심이 생겼습니다. 주가는 변동폭이 그리 크지 않게 왔다갔다하고 있었어요.

전 사실 JW홀딩스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던 상황이라, 최신 뉴스부터 살펴봤습니다. 

  • 3분기 영업익 23억. 전년 대비 8.6% 상승한 수치
  • 3분기 매출은 173억원으로 전년 대비 8% 하락
  • 중국에 영양수액 '위너프' 기술수출

이런 좋은 뉴스들을 많이 확인할 수 있었어요. 대충 보아하니 요즘 장사가 좀 잘 되는 것 같아요. 그런데 전년 동기대비 당기 순이익을 보니까 4,782% 상승했다는 수치를 봤어요. 그런데 1년 전과 주가가 그리 차이나지 않더라고요.

뭔가 오를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100주만 사봤습니다... ㅎㅎ


그런데 역시 잘 모르는 주식을 들고있으려니 제 선택에 확신이 안 서더라고요. 그래서 하루 지난 오늘 다시 팔았습니다. 다행히도 가격은 계속 올라 4%정도의 수익을 봤네요.

소소하게 2만원 벌어갑니다. 그래서 오늘 저녁은 초밥 정식입니다.

반응형